한국폴리텍대 홍성, 참人 북카페 개관식 개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 홍성, 참人 북카페 개관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8.23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홍성 = 이준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학장 이운성)가 23일 오전 교내 창조관 인근에서 참人 북카페 개관식을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한 내·외빈 30여명과 폴리텍대학 재학생들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대학 경과보고, 학장 기념사, 홍성군수의 축사, 테이프 컷팅식 및 북카페 투어 그리고 우드 버닝화 전시회 관람 순으로 약 한 시간가량 진행되었다.

개방형 열람실, 그룹스터디 룸, 카페, 도서관 등으로 구성된 홍성 폴리텍대학 참人 북카페는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감성 기술인 양성과 쾌적한 재학생 학습 공간 조성, 인근 지역민을 위한 문화 복지 시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관하였다.

이운성 학장은 기념사를 통해 “대학 북카페 개관을 위해 큰 도움을 주신 홍성군에 감사드리며, 학생과 지역민이 함께할 수 있는 명품 복지 공간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석환 홍성군수는 “참人 북카페 개관이 지역 산업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창의적 기술인력 양성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더불어 홍성군민들이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지역 대표 학습공간이자 쉼터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는 축사로 화답했다.

한편, 홍성 폴리텍대학 참人 북카페는 대학 자체예산에 홍성군 지자체 예산지원을 합해 약 1억7천여만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 되었으며, 지난 4월부터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해 약 4개월 여의 시간을 거쳐 개관하였다.

홍성 폴리텍대학의 재학생은 물론 지역주민 또한 자유롭게 북카페를 이용할 수 있으며, 편안한 휴식 공간에서 저렴한 가격의 카페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