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외고, 제8회 전국 청소년 인성실천대회
상태바
대전외고, 제8회 전국 청소년 인성실천대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11.26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외국어고등학교(교장 이상호)는 지난 11월 19일(토) 개최된 2016 Our Voice Festival 제8회 전국 청소년 인성실천대회 중국어 토론부문에서 대전외고 중국어과 3학년 최나혜, 2학년 고유민 이현진 학생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번에 개최된 2016 Our Voice Festival은 (사)세계화교육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충남대학교 BK21 세계시민교육 전문인력 양성사업단과 제주한라대학교가 주관한 대회로, 제8회 전국 청소년 인성실천 대회, 제5회 전국 청소년 환경 프레젠테이션 대회, 제3회 대한민국 청소년 공공외교 실천대회 등 총 3개의 대회로 진행되었다.

제8회 전국 청소년 인성실천대회에서 한국어와 중국어로 나뉘어 진행된 인성토론 부문은 세계시민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각 언어별 총 8개 팀이 참가하였다.

대전외고 참가팀(팀명: 기파)은 세계시민교육 실천과제와 관련한 예시적인 논제에 대한 토론기획서와 PPT 자료를 제작․활용하여 1, 2라운드 대립토론을 펼쳤으며, 발제-논박-정리 과정을 거친 1, 2라운드 대립토론을 마친 후 두 라운드 득점 합계로 금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세계시민교육 실천과제와 관련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논제를 만들고 중국어를 활용하여 그에 따른 논거를 논리적으로 주장하는 『제8회 전국 청소년 인성실천대회』중국어 토론 부문에서의 수상으로 “합리적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글로벌 창의인재 육성”이라는 외국어 교육의 성과를 대내외에 과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