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숲으로’와 함께 숲으로 떠나요
상태바
대전지방보훈청, ‘숲으로’와 함께 숲으로 떠나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방보훈청, (주)대전충남생태연구소 ‘숲으로’와 「산촌마을과 함께하는 희망이야기」 프로그램 실시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보훈가족과 숲 치유 프로그램 운영, 산촌 마을 체험 행사 진행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숲으로’와 함께 숲으로 떠나요
숲으로’와 함께 숲으로 떠나요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은 9일(목), 복권위원회 후원으로 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과 (주)대전충남생태연구소 숲으로(대표 박순희)가 함께 진행하는 보훈가족 대상 산촌마을 체험 프로그램(18회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논산시 거주 고령 보훈가족 20명을 초청하여 숲 해설사와 함께 대전 무수천하마을 고추장 만들기 체험, 숲 치유 프로그램 참여 순으로 진행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은 고령의 보훈가족들이 숲 체험을 통해 신체적‧심리적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대전지방보훈청이 (주)대전충남생태연구소 숲으로와 함께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숲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올해 하반기까지 총 30회 산촌마을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만희 청장은 "고령 국가유공자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해주신 복권위원회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락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