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 ‘어린이날’ 맞이 전국 숲 놀이 대축제
상태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어린이날’ 맞이 전국 숲 놀이 대축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3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산림청 공공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4일부터 6일까지 전국 소속기관 8개소 산림복지시설에서 어린이, 청소년 가족 등을 대상으로 숲놀이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산림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온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숲체험을 통해 아이의 성장지원과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마련되었다.

‘2024년 어린이날 숲놀이 대축제’ 포스터
‘2024년 어린이날 숲놀이 대축제’ 포스터

국립춘천숲체원에서는 5월 4일 오전 10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숲에서 마음껏 뛰어노는 숲 체험’을 콘셉트로 하는 ▲열기구 체험 ▲숲 밧줄 놀이 ▲암벽 체험 등 행사를 펼친다.

국립산림치유원은 ‘지역과 함께 만드는 어린이날’을 주제로 ▲승마 체험 ▲목재 딱따구리 만들기 ▲숲속 보물찾기 등 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립칠곡숲체원에서는 ‘가족이 함께 즐기는 숲속 피크닉’을 주제로 하여 ▲가족 인형 만들기 ▲나뭇잎 바람개비 만들기 ▲숲 피크닉 등을 체험 할 수 있다.

국립대전숲체원은 ‘숲체험을 통해 배우는 탄소중립’을 주제로 하여 ▲유아 숲의 비밀 ▲탄소 보물을 찾아라 ▲재잘재잘(재사용해서 잘쓰고 재활용해서 잘사는) 벼룩시장 등이 개최된다.

국립장성숲체원에서는 ‘숲의 추억을 담아가는 어린이날 숲 체험’을 주제로 ▲우리 가족 액자 만들기 ▲편백 향기 추억 담아가기 ▲나무 오르골 만들기 ▲곤충 바람개비 만들기 등 체험이 가능하다.

국립청도숲체원은 ‘숲속 운동회’를 주제로 ▲트리 클라이밍 ▲숲속 운동회 ▲숲에서 찾는 보물 등 체험을 제공한다.

국립나주숲체원에서는 ‘숲에서 놀고, 숲에서 쉬자’를 주제로 ▲버블 매직쇼 ▲숲 탐방 오리엔티어링 ▲발 도장 액자 만들기 ▲해먹 체험 등이 진행된다.

국립김천치유의숲에서도 지역 행사와 연계하여 ▲자작나무 활쏘기 대회 ▲그림 그리기 대회 등의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열린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아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오감을 자극하며 숲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숲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진흥원 행사정보는 누리집www.fowi.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태헌 원장은 “숲은 아이들의 무한한 감수성을 일깨워 주고,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성장시켜 주는 훌륭한 놀이터”라면서, “앞으로도 자라나는 아이들이 다양하게 숲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매년 전국 단위 숲 놀이 대축제를 개최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