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 JOB-FAIR 채용박람회’ 30일 개최
상태바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 JOB-FAIR 채용박람회’ 30일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25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일자리 종합박람회 개최현황
대전 일자리 종합박람회 모습

대전시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하‘진흥원’)은 청년, 여성, 중장년층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행복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4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전시청 2층 로비에서 '2024 대전 JOB-FAIR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하나은행, 농협은행, 성심당, 계룡건설 등 대전을 대표하는 우수기업등이 참여하여 인사담당자와의 1:1현장면접을 진행하며 지역인재 선발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한, 대전시 산하 공사·공단·출연기관 상반기 통합채용 원서접수가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3일까지 접수됨에 따라 이번 채용박람회와 연계하여 통합채용에 대한 일정 및 필기·면접시험, 기관별 인재상 등 기관별 채용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상반기 대전시 통합채용에서는 대전도시공사를 비롯하여 11개기관에서 총 131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인업체 43여개 업체와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 10개 기관이 참여하고 지역 대학교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 등도 참여하는 등 구직자 1500여명이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시와 진흥원에서는 채용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현장방문 구직자의 편의제공과 사후관리를 위해 종합상담실을 운영하여 직업상담사를 배치해서 행사장을 방문한 구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AI면접체험, 이력사진 제공, 퍼스널컬러 진단, 지문적성검사, 인생네컷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는 오는 9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예정인 「2024 대전·충청권 일자리페스티벌」 행사와 연계하여 사전 개최하는 행사로 대전시민과 구직자 등에게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여 “일자리 경제도시 대전”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백운교 원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지역 대표 우수기업과 공공기관이 하나가 되어 지역인재를 적극 선발하여 지역의 고용안정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