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베트남 유학생을 위한 취업 특강 성료
상태바
남서울대, 베트남 유학생을 위한 취업 특강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남서울대, 베트남 유학생을 위한 취업 특강 성료
남서울대, 베트남 유학생을 위한 취업 특강 성료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18일 지식정보관 창의홀에서 베트남 유학생을 위한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남서울대 베트남 졸업생인 짠반선이 강사로 초청됐으며 베트남 유학생 약 30여 명이 특강에 참석했다.

강사로 초청된 짠반선은 남서울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천안외국인지원센터와 타대학 대외국제교류처 인턴 생활로 다양한 경력을 키운 뒤 현재 현대연구소에 재직 중이다.

특강은 취업 방법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짠반선은 한국어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방법, 한국어 면접 준비하는 법, 구직 플랫폼 소개, 지원자들이 자주 하는 실수 사례 등 실질적인 취업 방법을 강의했다.

강의에 참여한 황티란 학생은 “취업에 대한 좋은 정보를 알게 되어 선배에게 감사드린다”며 “학교에는 취업 관련 프로그램이 많아 취업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어 든든하다”고 말했다.

강사 짠반손은 “한국에서는 외국인 유학생 취업이 아주 힘든데 베트남 유학생 대상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후배들의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많은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특강을 주최한 호티투흐엉 교수는 “현재 외국인 유학생이 많이 늘면서 학생들이 대학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는지, 취업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며 “이번 강의가 후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학교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더 많은 취업 특강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서울대는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지원, F2R(지역특화형) 비자 발급, 기업과 구인구직 연계 등 지원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