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월평도서관, 원데이 미디어 클래스 운영
상태바
대전 서구 월평도서관, 원데이 미디어 클래스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4.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서구 월평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인 미디어 기초함양을 위한 미디어 클래스 참가자를 오는 6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간단한 영상을 만들어보는 ‘스마트폰으로 나만의 VLOG 만들기’ 과정과 월평도서관 미디어 창작실 이용에 도움이 되는 ‘1인미디어 원데이 클래스’ 과정으로 구분되어 진행되며, 무료로 운영한다.

‘스마트폰으로 나만의 VLOG 만들기’는 4월 13일부터 27일까지 총 3차시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한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촬영법 및 편집어플을 학습하고, 기획·촬영·편집을 통해 나만의 VLOG 영상 제작하기까지의 과정을 습득한다.

‘1인미디어 원데이 클래스’ 는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세분하여 진행된다.

유튜브방송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 길라잡이가 되는 수업인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기초과정은 4월 16일(토) 14시~16시에 운영되며, 전반적인 영상제작 과정과 유튜브 플랫폼의 기초를 이해할 수 있는 수업내용으로 진행된다.

월평도서관 미디어 창작실의 프로그램 중 영상송출 프로그램 브이믹스(v-Mix) 활용법을 습득하는 ‘1인미디어 제작실 활용(브이믹스)’는 4월 30일(토) 14시~16시에, 영상편집프로그램 프리미어프로(Premiere Pro) 활용법을 습득하는 ‘1인미디어 제작실 활용(프리미어프로)’는 5월 14일(토) 14시~17시에 운영한다.

프로그램 수강료는 무료이며, 컴퓨터에 대한 기초지식이 있지만 영상제작에는 어려움을 느꼈던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월평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회차별로 선착순 6명씩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월평도서관(042-288-487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학준 평생학습원장은 ”1인 미디어 및 유튜브에 관심은 있으나 진입장벽으로 도전하지 못했던 이들에게 유익한 강의가 될 것이라 기대하며, 지역주민의 미디어 문화 향유 확대 및 창작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