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68회 둔포면민의 날 문화체육한마당 성료
상태바
아산시, 제68회 둔포면민의 날 문화체육한마당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8.1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아산 = 이준희 기자]

아산시 둔포면(면장 김동윤)과 둔포면민의날 추진위원회(위원장 유근종) 주관·주최로 15일 실시된‘제68회 둔포면민의날 문화체육한마당’축제가 주행사장인 둔포초등학교와 둔포체육공원, 아산테크노밸리 운동장에서 주민 3,500명이 함께한 가운데 성료되었다.

이날 축제는 오전 8시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4개 팀의 축구 경기, 둔포초등학교와 둔포면민 헌장탑 왕복 10Km로 구성된 마라톤을 비롯한 학구별 화합경기에 이어 아산시 유소년 팀과 다문화 유소년 축구단 팀의 친선경기 외 사생대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품바 및 유명가수 공연과 화려한 불꽃놀이 등으로 진행되었다.

둔포면민의 날 행사는 1952년 8·15 광복절을 기념하여 면민의 화합과 단합을 위해 의용소방대에서 각 마을대항 축구대회 개최를 계기로 현재까지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진행되었으며, 둔포면민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둔포면 최대의 행사이다.

면민의날 행사의 유구한 역사와 함께 마을의 변천사가 담긴 향토사진 및 역대 면민의 날 행사사진이 이젤 40개에 전시되었고,

주민차지위원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둔포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풍물공연, 라인댄스, 민요공연, 요가시범, 6070 노래, 난타, 스포츠댄스, 색소폰 공연 등 그동안의 갈고닦은 실력을 뽐낼 주민어울림마당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베트남 및 중앙아시아 음식 나눔과 글로벌 체험 및 다문화 인식개선 활동 부스가 신설되어 다문화인이 함께 하는 행사로 그 의미가 더 컸다.

아울러 자랑스런 면민상 이상록, 효자상 정태영, 효녀상 임난숙, 사회봉사상 이영경, 이양원, 체육부문 특별상 배용식씨가 수상하였으며, 지역의 깊은 관심과 지원으로 둔포면 축제 자리매김에 이바지한 장관섭, 김용린씨에게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이밖에 둔포면 행복키움지원단의 수박화채봉사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 발굴을 위한홍보활동과 둔포면 자원봉사센터의 도토리팽이 만들기, 다트 놀이 외 학생 자원봉사자들의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는 오전부터 저녁까지 쏟아지는 비 가운데서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되었으며,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쟁쟁한 노래 실력의 참가자들이 노래실력을 뽐내는가운데주민관객의 호응과 집중을 이끌어내었다. 뒤이어 초대가수의 공연으로 무대의 열의가이어졌고불꽃 쇼와 경품추첨으로 면민의 날 축제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유근종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비 내리는 날씨에도 관중들의 열띤 응원으로 마라톤, 축구등팀별경기 참석자들이 모두 최선을 다해 뛰어주었고, 주민들의 열의와 환호 속에 그 여느 때보다더뜻깊은 축제한마당이 되었다고 생각하며 본 행사를 통해 둔포면민의 화합과 소통으로 둔포면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김동윤 둔포면장은 행사 이전에 이장협의회 및 직원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둔포초등학교 일원에서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원활한 행사가 되도록 노력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