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대전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검정고시 홍보

기사승인 2019.08.08  20:43:42

공유
default_news_ad1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대전시꿈드림센터)에서는 8월 7일 수요일, 둔산초등학교(초졸)와 문정중학교(중·고졸), 탄방중학교(고졸)에서 검정고시 응원 및 홍보를 진행하였다.

무더운 날씨에도 대전지역의 대전시·서구·유성구 3개 꿈드림센터 직원들은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아침 일찍 시험장에 모여 학교 밖 청소년들을 맞이하고 격려하였다.

꿈드림센터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롯데케미칼㈜ 연구소에서도 직접 검정고시 고사장에 방문하여 점심 도시락을 전달해주며 수험자들을 격려하였다. 롯데케미칼㈜ 연구소는 사전에 도시락을 신청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점심식사 지원을 위해 도시락 220개를 지원하였다.

롯데케미칼㈜ 연구소는 2016년도부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후원사업을 지속하였고, 대전 꿈드림 청소년 중 대학 합격자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매년 1,500만원을 후원하였다. 또한,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도시락과 교양도서를 기증하는 등 다양한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대전시꿈드림센터에서는 검정고시 고사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 및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상담을 실시하여 꿈드림 서비스를 홍보하고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여성청소년들을 위한 여성위생용품 지원,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내일이룸학교,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사업 안내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이 무료로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참여를 독려하였다.

아울러 대전시꿈드림센터에서는 검정고시 이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직업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검정고시 이후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수능 준비반’을 운영하고, 9월 3일‘학교 밖 청소년 대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042-222-1388로 문의하면 된다.

이준희 기자 mbstv@daum.net

<저작권자 © 미니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