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자로 살아보는 5주, IBS KUSP 2019 모집
상태바
물리학자로 살아보는 5주, IBS KUSP 2019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4.2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기초과학연구원(IBS, 원장 김두철)은 물리학자를 꿈꾸는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을 위한 하계 교육프로그램인 ‘KUSP(Korea Undergraduate/graduate/high-school Science Program) 2019’참가자를 모집한다.

KUSP는 물리학 분야에 역량 있는 대학(원)생 및 고등학생에게 실질적인 연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2015년 IBS 액시온 및 극한상호작용 연구단(단장 야니스 세메르치디스)의 주최로 시작됐으며, 올해는 출범 5년차를 맞이하여 IBS 소속 물리 분야 4개 연구단의 공동주최로 확장해 진행된다.

7월 2일 시작되는 KUSP 2019에 최종 선발된 23여 명의 학생들은 4개 연구단(액시온 및 극한상호작용 연구단, 지하실험 연구단, 순수물리이론 연구단, 복잡계 이론물리 연구단)이 제시한 연구과제 중 관심분야를 선택한 뒤, IBS 연구진과 팀을 구성해 5주간 각 연구단에 상주하며 실험 및 이론 연구에 참여하게 된다.

IBS 연구진의 물리학 강의를 수강하고, 프로그램 기간 중 제시되는 과제를 해결하며 과학적 소양, 국제적 안목, 상호 교류를 넓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연구단 및 연구과제가 확대된 만큼, 참가자들이 더 다양한 분야의 물리학 연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되며, 지원일 기준 만 16세 이상의 고등학생 및 대학(원)생은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은 오는 5월 7일(화) 오전 9시까지이며, KUSP 2019 공식 홈페이지(kusp.ibs.re.kr)를 통해 온라인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