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아동가족상담센터, 나 do, 너 do, 우리 do, 일상생활훈련
상태바
대전아동가족상담센터, 나 do, 너 do, 우리 do, 일상생활훈련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4.2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 대전아동가족상담센터에서는 중학생 이상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자립심 향상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해 20일(토)'나 do, 너 do,우리 do'일상생활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아이들이 해보고 싶었던 볼링장 이용하기”로 진행하였다. 복지관까지 혼자서버스타고 오기, 볼링장 찾아가기, 신발과 공을 올바르게 고르기, 볼링 규칙에 맞게 치기 등아동스스로 해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도움이 필요한 때에만 도움을 주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강0준(고2, 가명) 아동은 처음으로 스페어를 해봤는데 너무 재미있었다. 다음에 또 와서 스트라이크를 치고 싶다라고 이야기 해주었다 강0준 어머니께서는이제혼자버스타고 갈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감사하고, 아이가 이활동을 많이기다린다.라고이야기를해주셨다.

대전아동가족상담센터에서는 년 4회 중학생 이상 아동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훈련을 실시하고있으며, 이 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울수있도록도움을 주고 있다. 

대전종합사회복지관 대전아동가족상담센터는 장애아동과 정서적 불안이있는 아동을대상으로언어재활, 놀이․심리재활, 미술재활, 작업(인지)재활 장애아동발달재활서비스를진행하고있으며이곳을 이용하는 중학생 이상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초록우산은 ‘세상 모든 어린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사랑으로 보호하고 도와줄 친구'라는의미를 지닌 어린이재단의 대표 상징입니다.1948년부터 60여 년 동안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지원해 온 어린이재단이,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어린이의 꿈을 후원할 수 있도록 초록우산을활짝 펼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