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천안서 제47회 보건의 날 행사·보건가족 한마음대회
상태바
충남도, 천안서 제47회 보건의 날 행사·보건가족 한마음대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4.2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충남도는 20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제47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 및 보건가족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저출산·고령화·사회양극화 등 3대 위기 극복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도내 보건의료인들의 화합의 장을 펴기 위해 마련했다.

양승조 지사, 유병국 도의회 의장, 구본영 천안시장을 비롯한 도내 보건기관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행사는 유공자 표창, 3대 위기 극복 결의문 낭독, 보건의료인 화합 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참가자들은 △공공보건과 응급의료 기능 강화 △감염병 대응체계구축및질병예방활동 강화 △생명 존중 문화 정착 및 범사회적 자살 예방 환경 조성 등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행복한 충남을 위해 노력해 나아가겠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통해 3대 위기 극복을 다짐했다.

또 화합 행사에서는 명랑운동회와 응원전, 시·군별 장기자랑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양승조 지사는 “도와 보건가족 여러분이 힘을 합쳐 저출산·고령화·양극화 위기를 극복하고 복지와 경제가 선순환 하는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어 가자”며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어르신이 행복한 충남, 더불어 잘 사는 충남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자”고 말했다.

한편 도는 3대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해 11월 아기수당 지급을 시작하고 지난달부터 고교무상교육 및 무상급식, 중학교 1학년 무상교복 등 3대 무상교육을 전면 시행 중이며,2만 8600개 노인 일자리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는 노인볼돔서비스 안전망 및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 확충, 75세 이상 노인 버스비 무료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