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대전시교육청, 감사 자문위원회 운영 공정성·투명성 확보

기사승인 2019.03.20  15:40:42

공유
default_news_ad1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월 20일(수) 15시 교육감 접견실에서 감사의 전문성과효율성을 제고 할 수 있도록감사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민간감사자문위원에대한위촉장을수여했다고 밝혔다.

감사자문위원회는 자체 감사운영방향 등에 관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을수렴하고 감사운영에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하여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제도적으로만들어진기구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법률, 회계 등 감사 관련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전문가 그룹의 민간자문위원 4명과 자체 당연직 위원 3명으로 구성하여, 앞으로 2년 동안 대전시교육청의 자체 감사계획, 반부패․청렴 정책 및 제도개선, 중요감사 사안 등에 대하여 자문 역할을 한다.

특히 적극 행정면책 제도운영이 활성화되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감사자문위원회」위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감사결과 처리에 반영함으로써 학교현장에서 자체감사결과에대한 수용성을 제고 할 뿐만 아니라 조직 구성원들이 열심히일을할수있는여건이조성될수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 감사자문위원회구성․운영을 통해 우리 교육청의 감사역량이한층더 강화되고, 이를 바탕으로 투명하고 청렴한 대전교육 실현과 청렴도 향상에 크게도움이되는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준희 기자 mbstv@daum.net

<저작권자 © 미니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