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High School 취업캠프’ 성료
상태바
한밭대, ‘High School 취업캠프’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1.20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7일(목)과 18일(금) 이틀간 교내에서특성화고 3학년 재학생 약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High School 취업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밝혔다.

한밭대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단(단장 김윤현)의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취업캠프는특성화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우수한 인재들의 지역 내 취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동시에 선취업·후학습 평생학습 수요 충족을 위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대학의 평생교육체제를 완성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이틀간 이어진 캠프에서 진로및취업 전문가와 함께 하는 다양한 취업관련 교육과 체험활동이 진행되었다.

첫날인 1월 17일(목)에는 오리엔테이션과 성공취업전략맞춤형 입사지원서컨설팅NCS기반역량중심 입사서류 작성법 특강 등이 진행됐다.

1월 18일(금)에는 면접 이미지 메이킹 자기 PR 1분 스피치, 면접 롤 플레잉과 취업전문가와 함께 하는 실전 모의면접 등이 실시됐다.

최병욱 총장은 최근 정부와 산업계를 중심으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선취업-후학습활성화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한밭대는 특성화고 재학생의 취업 지원, 경제단체 협력을 통한 재직자 고등교육 지원체제구축등 ‘선취업-후학습’을 위한 여건 마련과 우수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더욱 매진할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는 작년 5월에도 동아마이스터고 계룡디지텍고 등 3개 특성화 고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대전상공회의소 대전산업단지협회 등과 지역평생교육협의체 구성과 상호협력을 위한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선취업-후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제반 여건 구축에 적극 나서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