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논산시, 맞춤형 정보화교육으로 정보격차 해소 박차

기사승인 2019.01.12  16:26:47

공유
default_news_ad1

[MBS 논산 = 이준희 기자]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역·계층 간 정보격차 해소 및 시민 참여와 소통 강화를 위해 2019년 시민 정보화 교육과 사이버교육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컴퓨터와 인터넷을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인별 정보화 수준을 고려해 단계별·수준별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특히 최신 IT 트렌드를 반영한 블로그, 페이스북과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 평소 시민들의 요구가 많았던 교육과정을 강화해 정보화 활용능력을 한 단계 높인다는 방침이다.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논산농업인회관, 강경도서관, 연무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컴퓨터 및 인터넷 기초, 인터넷 활용, 스마트폰 활용, 한글·엑셀·파워포인트, 블로그·동영상 제작 등 11개 교육과정으로 70여회에 걸쳐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외국어, IT, 자격증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사이버교육(http://cyber.nonsan.go.kr) 서비스를 제공, 온라인과 모바일 매체를 활용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도 병행돼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대상은 논산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교육 및 교재비는 무료이며 교육과정이 시작되기 1주일 전부터 논산시 홈페이지(www.nonsan.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고, 기초반의 경우 자치행정과 전산정보팀(041-746-5263)으로 방문 및 전화 신청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 등 정보 소외계층의 정보활용 능력 배양을 통해 세대 간 의사소통과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2018년 정보화교육에는 1,390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2018 한마음 ICT 경진대회에서 개인 부문 수상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준희 기자 mbstv@daum.net

<저작권자 © 미니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