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충남대, 산학연관 협력발전위원회 출범식 개최

기사승인 2019.01.12  14:16:40

공유
default_news_ad1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 산학연구본부 산학협력중개센터와 LINC사업단은 1월11일 오전 11시충남대영탑홀에서 ‘산학연관 협력발전위원회 출범식 및 한국형 산학연트라이앵글모델개발포럼’을개최했다.

산학연관 협력발전위원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산학협력을 위한 유기적 관계형성을통해 향후 산학협력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추진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대학산업체연구원및지자체등약40여명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영순 대전시 정무부시장 이영우 충남대 교학부총장 및 이영석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교내․외 전문가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이어지는 포럼에서는 LINC+사업단 김완재 산학협력중점교수와 대전세종연구원강영주박사의한국형 산학연 트라이앵글 모델 개발’ 주제발표를 했다. 주제 발표 후, 참석한 위원들은한국형산학연 트라이앵글 모델 개발이 나가야할 방향과 보완할점등에 대하여 다양한의견을제시했다.

한국형 산학연 트라이앵글 모델은 대학 기업 출연연이 자발적인 산학연 협의체를 운영하고수요자에 입각한 R&D 지원시스템을 마련하며 사업화 촉진을 위한 산학연 연계를 활용하는시스템을 말한다.

이영석 충남대 산학협력단장은 산학연관 협력발전위원회 출범식을 계기로 향후산학협력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추진방안을 함께 협의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말했다.

박영순 부시장은 출범식을 시작으로 충남대 산학연관 협력발전위원회가 지속적으로발전하기위해 필요한 사항을 대전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준희 기자 mbstv@daum.net

<저작권자 © 미니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