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18학년도 대전 수업 축제 운영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2018학년도 대전 수업 축제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2.1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2월 15일(토)오전9시30분 시교육청 강당에서참여를희망하는 초등교원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대전 수업축제’를운영했다.

이번 ‘2018학년도 대전 수업 축제’는 선생님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 초등교실수업개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온 연구 및 실천 결과를 함께 공유하고,배우는축제의장으로초등교원이직접 참여해 기획했다.

오전에 최근 인성교육 및 학급경영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버츄프로젝트에 대한이해와적용을 지원하기 위해 ‘자존감, 효능감을 만드는 버츄프로젝트 수업’을 주제로(사)한국버츄프로젝트 권영애 이사가 특강했고, 오후에는 교사학습공동체 운영성과및수업개선 아이디어를공유하고 배우는 다양한 선택활동을 진행했다.

대전교육청은 올해 학생 성장과 교사 성장을 지원하는 초등교실수업개선사업을 다양하게펼쳐왔다. 학생과 교사 성장을 지원하는 수업문화 조성을 위해 연 7회 1,801명이 참석한수업공감릴레이 특강’은 수업개선에 대한 교실 현장의 관심을 고조시켰다.

또한 교사학습공동체 25팀 지원 및 48회의 직무연수 운영으로 일상수업나누기 실천을강화하고,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학생 참여형 수업 확산을위해 노력했다.

대전교육청 유덕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는 현장 교사들이 주체가 되어자발적으로기획하고 운영하는 교사들이 주인공인 행사라는 것에 더큰의미가있다며 앞으로도교사들이행복한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