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국제교류원, 2018학년도 2학기 외국인 유학생 수료식
상태바
대전대 국제교류원, 2018학년도 2학기 외국인 유학생 수료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2.1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국제교류원(원장 이봉환교수)이 12일 대학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에서 ‘2018학년도 2학기 외국인 유학생 수료식’을 개최했다.

교환학생 37명과 한국어교육센터생 119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수료식은 이봉환 국제교류원장을 비롯해 하명애 외국어교육센터장과 국제교류원 관계자 및 한국인 버디 학생 등이 참석했다.

아울러 이날 수료식에는 이번학기를 마지막으로 졸업하게 되는 GKS 장학생(대학원생)2명과학부생 13명에 대한 축하도 함께해 그 의미가 남달랐다.

국제교류원에 따르면 교환학생은 짧게는 6개월에서 1년 간 본교에서 각자의 전공에 맞는학과전공 관련 수업과 한국어과목 및 한국문화와 전통과목 등을이수했으며 한국어교육센터학생들은 한국어교육과정에 대해 체계적인 수업을 받기도 했다.

또한 수업 외적으로는 전국의 유적지 및 관광지 등을 견학하는 등 한국의 문화와 전통에대한이해를 바탕으로향후 한국과 대전 그리고 대전대학교의 홍보를 열심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있기도 하다.

이봉환 국제교류원장은 현재 본교의 유학생들이 점차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는바유학생들의교육과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향후 폭넓은 국제교류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학생들을유치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