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언론인회 곽영지 회장 "모교에 감사"
상태바
한남언론인회 곽영지 회장 "모교에 감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12.13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영돈 중도일보 기획실장, ‘자랑스러운 한남인상’ 상금 200만원 장학금 기탁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남대 출신 동문언론인들의 모임인 ‘한남언론인회’(회장 곽영지·KBS대전총국 심의위원)는 12일 저녁 대전의 한 식당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 및 총장 간담회, 언론장학기금 기탁식 등을 진행했다.

이날 중도일보 유영돈 기획조정실장은 ‘2017 자랑스러운 한남인상’ 상금 200만원 전액을 한남대 이덕훈 총장에게 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

한남언론인회는 회원들의 십시일반으로 매년 500만 원의 장학금을 모아 모교에 전달하고, 자랑스러운 한남인상 수상자들도 상금을 기탁하는 전통으로 유명하다.

장학기금은 언론계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한남언론인회는 이날 2018년 회장으로 현 곽영지 회장을 재선임했다.

이덕훈 총장은 유영돈 실장에게 수상 축하 꽃다발을 전달한 뒤 “언론계에 많은 동문들이 활약하면서 지역사회와 모교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장학금은 언론인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곽영지 회장은 “항상 동문 언론인들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모교에 감사를 드린다. 우리 회원들이 언론인으로서 본연의 사명을 충실히 다함으로써 모교의 명예를 높이자”고 강조했다.

한남대에서는 이덕훈 총장, 송현훈 학사부총장, 배정열 사회문화·행정복지대학원장, 박진숙 대외협력처장, 김원규 비서실장, 마정미 대학원 언론홍보학과 학과장, 전성우 홍보팀장, 정충영 입학홍보처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한남언론인회에서는 곽영지 KBS대전총국 심의위원, 유영돈 중도일보 기획실장, 윤성국 금강일보 사장, 박동일 YTN 부장, 이익훈 대전일보 논설실장, 윤희일 경향일보 선임기자, 김형중 디트뉴스 국장, 장인평 중도일보 문화사업국장, 송연순 충청뉴스 편집국장,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대표, 이준희 MBS 대표기자, 이준섭 금강일보 기자, 강정의 금강일보 기자, 정영한 YTN 부장, 박근태 맥키스 대표이사, 김준모 TBN교통방송 MC, 곽성열 방송인, 최재근 굿모닝충청 이사, 박갑순 중도일보 부국장, 김종연 중도일보 기자, 이상곤 YTN 기자 등이 참석했다.

한편 한남언론인회는 한남대 학부 및 대학원을 졸업했거나 재학 중인 언론인 8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M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