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복지관, MBC 무한도전 장학금 지원

기사승인 2017.06.08  11:06:27

공유
default_news_ad1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은 2017년 06월 08일(목) 대덕구청(구청장 박수범)에서 대덕구 내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1명에게 MBC문화방송 무한도전 장학금3,500,000원을 전달하였다.

무한도전 장학금은 MBC문화방송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매년 달력 판매 및 음원판매 등을 통해 모은 수익금을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초・중・고・대학생에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후원금을 지원 받게 된 송진희 학생(가명, 여, 20세)은 부의 사고에 의한 장애,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적절한 지원을 받기 힘든 상황에서 공공 및 민간의 지원을 받으며 학업에 대한 의지를 포기하지 않고 지속해왔다. 그 결과 2017년도 대입에서 본인이 희망하는 학교 및 학과로의 진학을 할 수 있었다.

전달식에 참석한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외부 환경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꿈과 미래를 바라보며 열심히 생활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다. 그 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잘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하였다.

유미 관장은 “아이들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다소 어려운 환경에서 포기하지 않고 가능성을 가지고 새로운 것을 도전 할 수 있는 분위기와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대덕구 비래동에 위치한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경제적 어려움을 비롯한 다양한 어려움에 놓인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준희 기자 mbstv@daum.net

<저작권자 © 미니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