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ㆍ상담치료 전문가와 함께 공부 고민 타파
상태바
의료ㆍ상담치료 전문가와 함께 공부 고민 타파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02.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바우처 연계기관 등과 계약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자)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7일 오전 9시 30분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동부 관내 초ㆍ중학생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학습바우처 연계기관 및 학습코칭지원단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계약한 학습바우처 연계기관은 의료기관으로 지정신건강의학과 문화점, 둔산점, 나음정신건강의학과 3기관, 심리치료기관으로 도담도담심리상담센터, 생각과마음아동교육상담센터, 참사랑아동가족상담센터, 밝은마음아동가족상담센터, 우리마당상담센터 5기관으로 총 8기관이다.

또 학습코칭지원단은 지난해 13명에서 올해 20명으로 확대했으며, 2016년 한 해 동안 13명의 코칭지원단이 동부 관내 초ㆍ중학교 251명에게 주의집중력 향상, 학습동기, 학습전략 등 프로그램을 진행해 기초학력향상에 기여했다.

한편, 학습바우처 연계기관 및 학습코칭단에 대한 이용 신청은 각 학교를 통해 가능하며, 학습전문상담사의 학습컨설팅을 통해 대상자를 선별하고, 학부모의 동의를 거친 후 15회 내외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대전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김현종 센터장은 “공부 상처로 학습부적응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개인별 학습 저해 요인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