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춘천 공연 수익금 소외이웃 도시락 나눔
상태바
KT&G, 상상마당춘천 공연 수익금 소외이웃 도시락 나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1.2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KT&G 상상마당춘천이 공연 수익금으로 춘천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1년 동안   주말 도시락을 제공한다.

상상마당춘천은 2014년 개관 이후 ‘자연․문화와 연계된 복합 문화 예술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해 왔다.

특히 지난해 10월 개최된 ‘2016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4천여 명의 관객이 모여 성황리에 진행   되었으며 KT&G는 이 행사에서 발생한 티켓수익금을 춘천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한 주말 도시락 나눔에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이 행사에서 거둔 티켓 수익금은 3914만원. 여기에 KT&G의 기부 프로그램인 ‘상상펀드’의 추가 지원으로 총 8828만원의 재원을 마련했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더해 조성하는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이다.

KT&G는 이 재원으로 강원 춘천 효자 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춘천 지역 어려운   이웃 140명에게 쌀․연탄과 아울러 주말 도시락을 1년간 제공한다 평일엔 무료 급식 등 다양한 식사 지원 프로그램이 있지만 주말엔 마땅한 지원이 없다는 복지관의   이야기를 듣고 내린 결정이었다.

만족스런 도시락을 전달하기 위해 메뉴 선정부터 위생 관리까지 KT&G가 직접 참여한다 메뉴는 도가니탕 추어탕 삼계탕 등 영양식을 엄선해 제공하고 KT&G 상상마당 춘천 직원들이 도시락 배달 봉사에 나설 예정이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춘천에서 성황리에 열렸던 상상실현 페스티벌의 수익금을 춘천 주민들께 돌려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상상마당춘천의 공연 및 전시 수익금을 일회성 기부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에 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