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바이오, 바이오기술 체험학습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 바이오, 바이오기술 체험학습 프로그램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1.22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논산 = 이준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학장 이배섭)는 20일과 21일 이틀간 창원성민여고(교장 김호주)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바이오기술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바이오산업의 현황과 전망’이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20명씩 2개 반으로 편성하여 생명의약분석과에서는 ‘유전자 분석’을, 바이오배양공정과에서는 ‘약 만들기’를 테마로 하여 각반에서 이틀간 실습위주로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바이오캠퍼스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창원성민여고는 매년 진로직업 체험학습 뿐만 아니라 이 대학이 주최하고 있는 ‘전국고교생 바이오기술경진대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체험학습은 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과에 대해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바이오기술 분야에 대한 직업선택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한국폴리텍대학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이배섭 학장은 “앞으로도 교육기부와 진로직업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늘려 많은 학생들에게 직업 탐색을 통해 올바른 진로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 바이오캠퍼스(http://bio.kopo.ac.kr)는 국내 유일의 바이오특성화 대학으로서 바이오품질관리과, 바이오배양공정과, 바이오식품분석과, 바이오생명정보과, 생명의약분석과, 바이오나노소재과 등 6개 학과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한편 바이오캠퍼스는 16년도에 교육부로부터 “정부인증 초중고 진로체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으로써 충남도에서 정부로부터 인증을 부여받은 대학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