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신초 교사 증․개축공사 착공
상태바
대전대신초 교사 증․개축공사 착공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12.0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자)은 관내 재난위험시설 해소를 위해 D등급인 대전대신초 본관교사 개축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기초 흙막이 공사가 진행중으로 오는 2017년 11월까지 완공한다고 밝혔다.

총 83억여원이 투입되는 대신초 증․개축은 연면적 3,888㎡, 지하2층, 지상4층규모로 지하1,2층에는 기계실, 수변전실, 풍물연습실 등이 지상 1층은 관리실, 급식실, 2~3층은 일반교실, 방과후교실, 다목적교실, 4층은 컴퓨터실, 영어실 등 특별교실이 배치된다.

특히, 운동장과 교사부지의 고저차가 9m나 되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경사면에 건물을 배치하였고, 20인용 엘리베이터 2대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이 번 공사가 완료되면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재난위험시설 D등급이 완전히 해소됨과 동시에 학생들의 성장․발달에 적합한 현대화된 시설로 탈바꿈되며 생태숲 및 학습원, 전통놀이마당 등 학생 및 인근주민들에게도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교육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 건물이 완공되기 전까지는 재난위험시설물 사용에 따른 학생들의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