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롯데백화점 고맛나루 농산물 판촉전 열어
상태바
공주시, 롯데백화점 고맛나루 농산물 판촉전 열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10.28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롯데백화점 노원점(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소재)에 공주시 으뜸상품과 함께하는 ‘고맛나루’ 우수농산물 큰 장터를 열어 홍보판촉전을 벌였다.

10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롯데백화점 노원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공주시농산물유통사업단의 주관으로 공주시오이공선출하회를 비롯한 20개 업체 65개 품목이 참가하고 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공주시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백화점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고자, 공주에서 생산되는 최상의 상품인 고맛나루 농산물을 선별해 열띤 홍보 판촉전을 펼치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고맛나루 농산물의 백화점 입점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해 먹거리로 흥을 돋우고 있는 ‘공주인절미’는 지난 9월 26일 특허청에 지리적 표시 단체 표장에 등록된 공주시 대표 먹거리로 조선 16대 임금인 인조가 이괄의 난(亂)으로 공주 피난길에 맛있게 먹으면서 ‘그 맛이 절미로다’ 라고 한 말에서 그 이름이 유래돼 소비자들에게 알려져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공주알밤, 신풍풋고추, 참나무표고버섯, 노랑방울대추토마토 등 공주시 우수농산물에 대한 도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 매출 향상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주시농산물유통사업단은 이번 행사를 공주시 농산물 및 먹거리에 대한 도시소비자의 인식 제고와 공주시 농특산물 판매자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롯데백화점의 우수 고객들이 공주를 찾는 팸투어로까지 연결돼 공주의 우수 먹거리가 널리 알려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공주지역 우수농산물의 법정도매시장 위주의 출하에서 한발 나아가 유명 백화점 홍보 판촉행사를 벌이는 등 유통경로 확보 다각화에 노력하는 공주시농산물유통사업단의 앞으로 행보에 그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