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드림스타트, 행복한 가정 부모교육 특강
상태바
대전 동구 드림스타트, 행복한 가정 부모교육 특강
  • 김남섭 기자
  • 승인 2016.10.2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김남섭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 드림스타트에서는 28일 동구청 공연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부모 및 관내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부모교육은 가정의 소중함, 부모의 바람직한 역할과 올바른 양육환경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날 특강은 TV 프로그램 출연 및 왕성한 목회활동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경동 목사(대전중문교회)를 초청,

행복한 가정 건강한 대화’소통을 주제로 부모 자녀 간 소통의 기술 올바른 부모코칭 방법 등의 내용들을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구수한 말쏨씨로 좌중을 휘어잡으며 청중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강에 참석한 학부모 김 모 씨(42세)는 “부모의 일방적인 지시와 질책이 아닌 자녀와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진실된 쌍방향 소통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는 시간이었다며 자녀와 가까워질 수 있는 해결책을 명쾌하게 제시해 준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동구 드림스타트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및 발달을 위해 보건 복지 보육(교육) 등 분야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아동이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받아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