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장애인 고령자 도민 IT 경진대회
상태바
충남도, 장애인 고령자 도민 IT 경진대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10.2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충남도 내 장애인, 고령자, 결혼이민자 농어민 등이 참가해 정보화 실력을 겨루는 ‘제11회 도민 IT 경진대회’가 28일 건양대 콘서트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도민의 정보화 능력을 겨루는 자리로 올해부터는 모바일 부문이 신설되어 점차 발전하는 IT환경에 좀 더 적응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다.

또 도내 정보화마을에서 직접 생산하는 특산품을 직접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전시 판매장과 건양대 학생들과 함께하는 힐링·뷰티 코너 등 도민들의 폭넓은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인터넷 정보 검색 및 문서 작성 등 총 11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480여 명의 참가자들이 몰려 그동안 갈고 닦은 정보화 실력을 겨뤘다.

특히 논산시 정민재(98)씨는 대회 응시자 중 최고령자임에도 열정적으로 시험에 참가해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대회 진행결과 부문별 수상자로는 개인전에서 △어르신Ⅰ(75세 이상) 부문 금산군 주동백(78)씨 △어르신Ⅱ(65~74세) 부문 논산시 윤창중(74)씨 △어르신Ⅲ(55~64세) 부문 서산군 이영희(57)씨가 선정됐다.

또 △주부Ⅰ(45~54세) 부문 홍성군 장미숙(47)씨 △주부Ⅱ(45세미만) 부문 태안군 김향님(35)씨 △장애인 부문 예산군 송정숙(52)씨 △모바일 부문 계룡시 조용호(55)씨 △다문화(결혼이주여성) 부문 예산군 진현서(37)씨가 부문별 우승을 차지했다.

팀별 경진대회에서는 △환상의 커플 부문 예산군 이규완(72)·김간난(61)씨 △한마음 부부열전 부문 예산군 이종희(42)·준마(31)씨 부부 △정보화마을 으뜸왕전 부문 서천군 동백꽃마을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 관계자는 도민 IT 경진대회가 건전한 정보문화를 확산시키고, 도민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 정보화 취약계층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도민이 자연스럽게 정보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