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내달 출범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내달 출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10.28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조수창 시 균형발전국장이 27일 세종시 문화재단 출범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세종시>

세종시(시장 이춘희)시 산하 세종시문화재단(이하 “문화재단”)이 11월 출범한다.

조수창 세종시 균형발전국장은 27일 정례브리핑에서 “시민의 문화향유기회 확대와 지역 문화활동 지원을 위해 문화재단 설립을 준비해 왔다”며 “문화재단은 각종 축제와 문화예술행사, 고품격 기획공연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시는 전국 공모를 통해 인병택 대표이사 등 임원을 선임하여 지난 19일 창립이사회를 개최하였고, 현재 법인설립 등기를 추진 중이다.

문화재단의 조직과 인력은 1처 4팀 19명이지만, 출범 초기 규모를 최소화하여 1처 3팀 10명으로 출발하게 된다.

시는 문화재단 운영을 돕기 위해 공무원 3명을 파견하여 각종 규정 정비와 직원 채용, 업무시스템 구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화재단 사무실은 어진동 복컴 2층 일부공간을 활용할 계획이며, 현재 리모델링을 진행 중이다.

시는 문화재단 설립을 위해 타당성 검토 용역과 시민 공청회 등을 거친 후 지난 5월에 행정자치부와 문화재단 설립 최종 협의를 마쳤고, 8월에는 문화재단 설립 관련 조례 및 정관을 제정하는 등 제반 법적 절차를 진행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